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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웨어

Thaumaturge 리뷰(PS5)

by Deulaibeo Daunlodeu 2025. 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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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aumaturge 리뷰(PS5)

스토커 시리즈는 "유로잔크" 게임의 엄청난 잠재력을 증명합니다. 이제 폴란드 개발자들은 저예산 RPG에서 역사와 마법을 합침으로써 번개가 실제로 두 번 칠 수 있다는 또 다른 대담한 주장을 증명하고자 합니다. 초자연적 존재를 조종하여 미스터리를 푸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게임인 The Thaumaturge에 들어가보세요. 하지만 더 확립된 RPG 프랜차이즈와 경쟁할 만큼 깊이와 몰입감이 있을까요?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유로잔크"는 유럽에서 종종 개발된 RPG의 틈새 하위 장르를 말합니다. 이 게임은 적당한 예산과 종종 자원을 앞지르는 야심찬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양극화되고 색다른 이 스타일은 충성스러운 팬층을 형성했습니다. 스토커, 고딕, 엘렉스, 뱀파이어, 바이오뮤턴트와 같은 타이틀이 이 장르를 정의하며, 출시될 때마다 논쟁을 불러일으킵니다.

 

Thaumaturge는 이 혈통에 합류하여, 매력적인 RPG를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깊이 이해하는 노련한 폴란드 개발자들이 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경계를 넓혀, 틀에 얽매이지 않는 것을 받아들이는 플레이어에게 맞춰 진정으로 독특한 게임을 제공합니다.

 

20세기 초 바르샤바를 배경으로 한 The Thaumaturge는 독특한 역사적 배경을 제공합니다. 당시 폴란드는 1세기 이상 러시아 제국, 오스트리아, 프로이센에 의해 분할되어 외국의 지배를 받고 있었습니다. 경제적, 정치적 불안정, 시위, 파업, 러시아 혁명의 파장 효과로 인해 긴장이 고조되었습니다.

+4 개 더

이 불안정한 환경은 게임의 내러티브를 형성하여 불안으로 가득 찬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이는 나중에 분명해집니다. 게임의 이상함과의 첫 접촉은 초자연적인 관점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스토리는 소원해진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해 15년간의 부재 후 바르샤바로 돌아온 Wiktor Szulski를 따라갑니다. Wiktor는 평범한 사람이 아닙니다. 그는 마술사이며, salutors라고 알려진 영적인 존재와 결속된 마법을 휘두르는 사람입니다.

 

슬라브 신화에서 영감을 받은 이 생물들은 자존심과 탐욕과 같은 인간의 결함을 먹이로 삼아 성격에 영향을 미치고 삶을 형성합니다. 그러나 빅토르는 이러한 실체를 조종하여 희생자들을 풀어주고 그들의 힘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의 탐구는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미스터리를 풀고 가족의 비밀과 관련된 마법의 책을 추적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 여정은 생생하게 묘사된 바르샤바로 그를 데려갑니다. 그곳에서 주민들은 증가하는 범죄, 초자연적 위험, 정치적 불안 속에서 매일 투쟁에 직면합니다. The Thaumaturge의 핵심은 조사와 문제 해결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플레이어는 Wiktor를 상호 연결된 미스터리 속으로 안내하여 갈등을 밝히고, 단서를 수집하고, 다채로운 캐릭터와 교류하고, 결론을 도출합니다.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은 직관적이며, Wiktor는 간단한 제스처를 사용하여 주변을 스캔하여 단서를 찾습니다. 단서는 일기 항목에서 신비한 유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독특한 붉은 소용돌이로 강조됩니다. 이 게임은 유연성을 장려하여 갈등을 재치나 힘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철저한 탐색은 종종 고유한 대화 옵션과 대체 결과를 잠금 해제하여 무차별적인 힘보다 신중한 접근 방식을 보상합니다.

 

대화 시스템이 빛나며, Wiktor는 다른 사람의 약점을 이용하여 조종할 수 있지만, 이러한 선택은 스토리라인을 중단하거나 동맹을 소외시키는 장기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전투는 전술적 턴 기반 전투에 대한 새로운 해석입니다. Wiktor와 그의 salutor 동맹은 체력 재생이나 피해 저항과 같은 고유한 특성으로 인해 전략적 대응책이 필요한 상대와 마주합니다.

초점 막대는 캐릭터의 집중력을 나타내는 복잡성을 더합니다. 적의 집중력을 빼앗으면 방어력이 없어져 파괴적인 공격의 기회가 생깁니다. 전투 시스템은 또한 능력의 활성화 시간에 영향을 받는 역동적인 턴 순서 메커니즘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로 인해 전투가 예측 불가능해지고 지속적인 적응이 필요합니다.

 

집중력을 관리하는 것이 종종 승리로 가는 가장 효율적인 길이 되지만, 성공은 적의 특성, 남은 체력, 빅토르 자신의 상태를 포함한 수많은 요소에 달려 있습니다. 전투 외에도 능력은 다양한 플레이스타일에 맞게 조정하여 탐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Wiktor의 성장은 심장, 정신, 행동, 말이라는 네 가지 핵심 속성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선형 능력 트리로 구조화됩니다. 이러한 특성은 경험치를 축적하여 얻은 타우마터지 포인트를 투자하여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능력을 잠금 해제하면 Wiktor와 그의 살루터에게 전투와 그 밖에서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특정 대화 옵션과 마찬가지로 일부 능력은 먼저 다양한 살루터를 포획하고 길들여야 합니다.

 

혁신에도 불구하고 The Thaumaturge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캐릭터 모델은 정교함이 부족하고, 딱딱한 애니메이션과 생명 없는 표정은 몰입감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컷신은 이러한 단점을 강조하고, 희소한 사운드 디자인은 종종 게임 세계를 소름 돋게 조용하게 만듭니다.

 

"타우마투르지"의 발음조차 일관성이 없고 캐릭터마다 다릅니다. 이는 플레이어를 예상보다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세부 사항입니다. 하지만 음성 연기의 엇갈린 결과는 이 게임이 종이 위에서는 잠재력이 많지만 실제 기술적 전달이 그것을 심각하게 제한한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또 다른 예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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